취업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메인트 지원서 출결 오타
안녕하세요 이번에 SK하이닉스 메인트 면접 준비 중인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면접 준비하면서 생기부랑 각종 증명서 메일로 제출하라길래 보내기 전에 다시 지원서랑 비교해보니까 지각 조퇴 결석 결과가 있는데 다 맞게 넣었고 결과도 하나도 없는데 제가 멍청하게 결과란에 지각 조퇴 결석 더한 값을 넣었었네요.. 생기부 상으론 0인데 지원서에 1,2학년에 결과란에 넣고 제출했었는데 인사팀에 이야기해서 물어볼지 면접이나 추후에 먼저 물어볼때까지 기다릴지 고민입니다. 결과가 있는데 없다고 한 게 아니라 없는데 있다 하고 붙은거니까 크게 상관은 없을 거 같은데.. 혹시 최합 후에 이거 때문에 입사취소가 된다든지 할까봐 무섭네요ㅠㅠ 다들 이런 경험 있으셨을까요..
2026.05.28
답변 4
행복이뭐길래SK하이닉스코과장 ∙ 채택률 57% ∙일치회사안녕하세요 우선 면접 합격을 기원합니다. 출결은 점수에서 어느정도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인사팀에 문의메일을 넣어서 수정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기기요미군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0%
크게 문제가 되진 않을 것 같은데, 인사팀에 문의는 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합격 메이트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0%멘티님.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메인트 직무 서류 전형에 합격한 상태에서 발생한 출결 기재 실오는 고의성이 없는 단순 실수에 해당하므로 입사 취소 사유까지 연결되지는 않습니다. 특히 무단 결석이 있음에도 숨긴 것이 아니라 오히려 없는 결석을 더해서 기재한 형태이기 때문에 평가에 불이익을 주거나 도덕성을 의심받을 확률은 극히 낮습니다. 불안한 마음을 안고 면접에 임하기보다 먼저 인사팀에 메일이나 전화로 상황을 솔직하게 설명하고 수정 가능 여부를 단호하게 확인하는 방향이 훨씬 안전합니다. 만약 선조치가 어렵다면 면접 과정에서 출결 관련 질문이 나올 때 단순 기재 오류였음을 차분하게 소명하시면 문제없이 합격합니다. 응원하겠습니다.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합격 이후에 인사팀에게 한번 여쭤보는거도 방법이 될 수 있겠죠??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sk하이닉스 양산 기술 엔지니어의 역할
안녕하세요. 면접 준비를 하다보니 sk하이닉스 양산 기술 엔지니어가 ai 도입에 따른 변화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지, 왜 필요한지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최근에 fab 자동화 팀이 autonomous fab 만드는 프로젝트를 성공하면서 hbm 수율 100%를 달성하는데 기여했다는 뉴스룸 기사를 읽었습니다. 2030년에는 아예 ai가 스스로 판단해서 공장을 가동하는 수준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이러한 상황에서 양산 기술 엔지니어의 역할이 어떻게 변할 지 궁금합니다. 질문을 요약하자면, 1. 현재 하이닉스에서의 fab 내 ai 및 엔지니어들이 ai를 어떻게 , 얼마나 활용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2. 2030년 autonomous fab이 되면 양산 기술 엔지니어가 어떤 역할을 하게 될것이라고 생각하시는지 현직자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3. 그럼에도 현재 양산 기술 직무의 채용이 활발한데, 그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Q. SK하이닉스 자기소개서 문의
2026년 SK하이닉스 PE 직무에 지원할려고 합니다. 경험기술서, Al기술서는 몇자를 쓰는게 좋나요? 간략하게 3~4줄씩 나열하는 방식인가요? 그리고 경험을 어떻게 나열해야될지도 궁금합니다!
Q. SK하이닉스 자소서 질문
안녕하세요. SK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지원하는 취준생입니다. 제 상황을 말씀드리면 이차전지만 타겟해서 반도체 관련 활동 경험(수강내역)이 없습니다. 유일하게 있는게 학부설계과목으로 진행한 반도체 포토공정 최적화 프로젝트입니다. 그러나 과목에서 C+을 맞았습니다. 순수하게 다른팀보다 못했어요 시험도 못봤습니다. 이 경험을 자소서에 쓰는게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